사랑에 빠지게 하는 기술
스티브 잡스에게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는 일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그는 종종 애플이 사람들을 '사랑에 빠지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하며 그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잡스는 상품, 마케팅, 소비자와의 관계를 구축하는데 있어 심플함을 기반으로 행동하는 것은
브랜드은행에 저축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심플함이 소비자의 사랑을 불러온다는 신념은 잡스의 핵심 원칙 중 하나였습니다
심플한 것은
단순하고 명료합니다.
누구에게나 쉽고 간편하고 콕 박힙니다.
그러나 오해해서는 안 됩니다.
결코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노력과 숙련과 시행착오 끝에 얻어지는 결과물입니다.
축적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랑에 빠지게 하는' 기술도 그 축적의 시간과 단순 명료함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불로그 포스팅도 잘되는 날은 간단명료하게 써지는데,,,
안되는 날은 힘만들고 무슨내용인지 알수 도 없고,,,ㅎㅎㅎ
평생광고와 살아온 저는 이글에 사실 전적으로 공감을 합니다,,
광고주와 실랑이를 벌이는것은,,,광고주는 뭘좀 더 넣고 싶어하고,,,
저는 너무 복잡한것은 효과가 반감된다고 빼자고 하고,,ㅎ
인생도 너무 복잡하면 힘만들고 뭐가뭔지 모릅니다,,,
심플한 인생,,,,우리 그렇게 살아가 보시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