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단순하게 사니 좋다

나찬양 2023. 2. 3. 19:25

걱정이 많은 사람들이 있다. 

스스로 멈출 수 없는 걱정이란 걸 안다.

걱정은 사람을 불안하고 우울하게 만든다.

나도 걱정이 많은 사람이었다.

떠오르는 모든 생각들이 의도하지 않아도 저절로 걱정으로 이어졌다.

하고 싶은 일이 생길 때면 내가 해내지 못하면 어떡하지?

시험에 떨어지면? 저 사람과 친해지지 못하면? 면접에 붙지 못하면?

모든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를 갉아먹었다. 괴로웠고 불행했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걱정하는 일은 사실 무의미한 일이기도 하다.

많은 글에는 현재를 살라고 쓰여 있지만 그 말처럼 현재를 살기란 쉽지 않다.

그런 나에게 변화가 생겼으니 그건 괴로운 생각들에 나름 단순해지고 있는 일이다.

지난 2022년은 나에게 의미 깊은 한 해였다.

처음으로 글을 써보기 시작했고 책을 가까이했다.

책을 읽다 보니 뭐든 해낼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이 생겼다.

 

모든 이들이 치열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현재’를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을 키우며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집에 고립된 나에게 신선한 자극으로 다가왔다.

만성 우울증은 점점 더 심각해졌고 나에겐 ‘무언가’가 절실히 필요했다. 

그 무언가를 찾은 결과 한결 차분해진, 미리 걱정만 하느라 시간을 버리지 않는 내가 되었다고 믿는다.

새해도 벌써 한달이 지나갔다.

지나간 시간을 자책하지 않고 오늘을 잘 살자고 다짐해 본다.

오늘이 내 생에서 가장 소중한 날이니까.

by 이루다 https://brunch.co.kr/@rudalee4ryy

 

제가 캄보디아에 살면서 가장 크게 느끼고 좋아하는것이 바로 단순함 입니다

여기서는 한국처럼 비교할일도 없고,,,

걱정할일도 적으니,,,

 

단순한 삶이 주는 행복을 느끼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캄보디아가 참 좋습니다,,,ㅎㅎ

 

늘 행복하세요

사랑하고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