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마지막 심정으로

나찬양 2020. 10. 16. 23:23

마지막 심정으로

 

한 남자가 과녁을 향해 활을 겨누고 있었습니다.
그의 손에는 화살이 두 개가 있었지만, 집중이 되지 않았습니다.

옆에서 가만히 지켜보던 백발의 스승은 남자에게 냉정하게 말했습니다.

"화살 하나는 버리거라!"

남자는 스승의 말에 납득이 되지는 않았지만,
어쩔 수 없이 화살 하나에만 모든 정신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남자는 평소보다 더 좋은 실력으로 과녁의 가운데를 맞출 수가 있게 되었는데
남자는 물론 주변에서 구경하던 사람들도 깜짝 놀랐습니다.

스승은 맑은 미소를 지은 채 말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면 아무리 화살이 많아도 과녁을 제대로 맞히기 어려운것이다."

 

 

작년에 얻은사진인데,,,제가 참 좋아하는 사진입니다 ㅎ 오늘내용과 부합해서 ㅎ

 

 

중석몰촉[中石沒鏃]
돌에 화살이 깊이 박혔다는 뜻으로,
정신을 집중하면 때로는 믿을 수 없을 만한 일도 이룰 수 있다는 말입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임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이 있다고 생각하면 절실하지도 최선을 다하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저는 긴시간을 집중하는 일을 ,,솔직히 잘못합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하는일은 정말 탁월하게 잘합니다,,,

 

아무리 재미있는 일도 한시간 정도면 지루하고 힘들어합니다,,

그래서 낚시도 못하고 ㅎㅎ우리나라 사람들 좋아하는 고스톱도 잘못하지만 

한시간정도 되면 온몸이 쑤시고결리고,,,ㅎㅎ

 

불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면 이웃방문이 힘들어 집니다 ㅎㅎ

 

오늘도 많이 웃으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진심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위를 밀어라  (0) 2020.10.28
매력있는 지도자  (0) 2020.10.27
중간의 목소리로 살아가라  (0) 2020.10.15
힘내, 가을이다, 사랑해  (0) 2020.10.09
이 남자가 사는 법  (0) 20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