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국제결혼

토픽시험

나찬양 2020. 11. 18. 00:14

토픽시험

 

한국어 능력시험인 토픽시험이,,,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시행되지 않았습니다

1년에 4차례있는 해외 시험이 모두 취소되었습니다,,

 

시행관청에서는 정부시책에 따라 그냥 취소하면 되지만,,,

토픽시험공부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졌습니다,,

 

우리나라로 유학을 가기위해서는 반드시 토픽시험을 치뤄하고,,,

국제결혼을 한 신부들도 반드시 토픽시험에 합격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올해 시행하려던 토픽시험이 모두 취소가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공부한 사람들의 노력이 헛된일이 되어버리는 상황이 벌어진 것입니다

 

유학을 가려고 하는 사람들은 어찌해야 되는지 알 수가 없고,,,

신부들은 대사관에서 대사관 시험으로 대체를 해주고 있습니다

 

문제는 토픽시험은 1년에 4회 실시하는데,,,,

대사관시험은 한번 불합격하면 6개월이 지나야 재 응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토픽시험 1급은 200점 만점에 80받으면 합격입니다 

그런데 대사관시험은 100점만점에 60점을 받아야 하니까,,,,토픽시험보다 어렵습니다

 

그래도 신부들이 무난히 합격을 해서 신랑곁으로들 가는데,,,

이번에 한 신부가 떨어졌습니다,,

 

신랑이 난리가 났습니다,,,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며칠을 시달리는데 아 이제는 죽겠네요 ㅎㅎ

 

한번 이야길 시작하면 오래도록 하니까,,,스트레스가 엄청납니다,,,그렇다고 같이 싸울수도 없고,,,

얼르고 달래도 잠간 수그러들다 또하고 ㅡ,ㅡㅡㅡ자고 그다음날 또하고,,,

그 마음이 이해가 되니까 그냥 다 받아주지만 그냥 두들겨 패고 싶은 심정입니다 ㅎㅎ

 

요즘 이런일로 정신이 없습니다,,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ㅠㅠㅠ

한참을 시달리고나면 멍하니 멘붕상태가 되네요,,

 

암튼 코로나가 엄청 힘들게 합니다 ㅎㅎㅎ

 

오토바이 타고 휭허니 어디좀 가야지 머리가 터질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