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야기

무엇이 문제입니까?

나찬양 2011. 3. 30. 12:10

무엇이 문제입니까?

 

사람이 살아가는데 문제가 없는 사람이 없고

누구나가 크고 작은 문제를 안고 살아가고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는 대수롭지 않은 일들이 다른이에게는 아주 중요한 문제일수도있습니다

반대로 다른사람에게는 별일아닌것이 내게는 큰 문제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를 가만히 생각해보면

우리가 살아가는데 생기는 문제의 대부분?,아니 모든문제가 관계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매일매일 살아가는것이 관계의 연속입니다

 

관계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겠죠

부부관계,부모와 자식의 관계,이웃과의 관계,친구와의관계,직장에서의관계,.등

우리가 살아가는데는 관계를 떠나서는 살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관계를 잘하고,잘 관리하는 사람이 인생에서 성공자일수가 있습니다

대인관계는 잘하는데 본인관리가 안돼서..문제인사람

본인관리는 잘하는데 대인관리가 안되는 사람

나가서는 잘하면서 가족한테는 못하는사람

요즘 가장문제가되는것이 부모와 자식간의 문제일듯싶습니다

 

관계에서 문제가 생기는 이유도 여러가지일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 가장큰 문제가,.. 사랑과 믿음 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랑과 믿음이 없는 관계는 지속될수가 없습니다

사랑과 믿음의 관계는 에너지 생겨나서 그런관계가 지속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과 믿음이 사라지면 그 관계는 깨져버리게 되는것이죠

 

기독교는 규례나 법도나 보다 우선되는 것이 관계입니다

철학이나 도 가 아닌 인간에 대한 것입니다

 

기독교는 하나님과 사람과의 관계입니다

 

기독교는 하나님이 사람과의 관계를 원하셔서...일방적으로 사랑하시는 관계입니다

내가 사랑받을 만한 자격이나 ...하나님이 흠모할만한 인품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그냥 하나님이 택하시고 사랑하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사랑을 받아드리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기독교는 그래서 좋은 것입니다.

 

기독교가 열심히 전도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고 하셨기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영원한 형벌인 지옥을 향해가고있는데...

어찌 잠잠히 있을수가 있겠습니까?

 

 


 

'우리들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한적일수 밖에 없는 인생  (0) 2011.04.04
왜?  (0) 2011.04.01
목마름  (0) 2011.03.28
힘드세요?  (0) 2011.03.24
할렐루야  (0) 2011.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