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아버지와 우산

나찬양 2020. 2. 10. 10:06

아버지와우산


퇴근하려는데 갑자기 비가 쏟아졌습니다.
금방 그칠 비가 아닌 것 같아 집으로 가는 발걸음을 재촉하는데 

저쪽에서 누군가가 나에게 손짓을 하였습니다.

고목처럼 여윈 팔을 이리저리 흔들며 웃고 계신 분은 

다름 아닌 나의 아버지였습니다.



아버지는 말없이 나에게 우산을 하나 건네주고는
당신 먼저 앞으로 뚜벅뚜벅 걸어가셨습니다.
얼떨결에 우산을 받아 든 나는 아버지에게 "고마워"라고 말했지만, 

그다음부터는 특별히 할 말이 없어 잠자코 뒤따라갔습니다.

그 후로는 비가 올 때마다 아버지는
어김없이 그 자리에서 나를 기다렸다가 우산을 건네주셨습니다.





어느 순간 나는 아버지의 마중을 감사하게 생각하기보다는 

아주 당연하게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날도 퇴근길에 갑자기 비가 많이 내렸습니다.
당연히 아버지가 마중을 나와 계실 것으로 생각했는데
아버지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나는 마중 나오지 않은 아버지를 원망하며 그대로 비를 맞으며 집으로 갔습니다.

집에 도착해 잔뜩 화가 난 얼굴로 어머니에게 말했습니다.
"아버지, 어디 계세요?"
그런데... 잠시 후, 나는 가슴이 뜨끔해졌습니다.
아버지가 갈고리 같은 손에 우산을 꼭 쥐신 채로 누워 계셨던 것입니다.





"몸살감기 때문에 오늘은 그렇게나 말렸는데도
너 비 맞으면 안 된다고 우산 들고 나가시다가 몇 발자국 못 가서 쓰러지셨단다."

나는 끝내 울음을 터트리고 말았습니다.
밭고랑처럼 깊게 팬 주름살, 하얀 머리카락,맥없이 누워 계신 아버지의 초라한 모습...
나는 나 자신이 너무 미웠습니다.

비 오는 날마다 마중 나오는 아버지께 힘드실 텐데
집에서 쉬시라고 말하기는커녕 아주 당연하게 여겼던 것이 못내 부끄러웠습니다.

나는 그날 아버지의 깊은 사랑을 뒤늦게 깨달으며 한참을 울었습니다.
어느덧 결혼하고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10여 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참 가슴이, 아픕니다.






밥은 먹었니,
차 조심해라,
집에 일찍 일찍 들어오고,
돈 좀 아껴 써라,
별일 없지....

부모님의 걱정이 담긴 잔소리의 다른 말은 바로 '사랑'입니다.

언제나 당신 걱정보다 자식 걱정이 먼저인 부모님...
너무 늦지 않게 그 마음을 알아주세요







제가 아는 어떤 사람이 있습니다

나이가 50이 되었는데 아직 장가를 안가고 있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형제가 3남매인데 모두 결혼을 안했다고 합니다


3남매가 직장과 장사를 하고 80이되신 어머니가 살림을 하신다고 합니다

언제까지 어머니에게 밥상을 받아먹으려고 하느냐고 물으니까,,,

어머니가 아직 건강하셔서 괜찮다고,.,,


밤새 안녕히주무셨어요,,,밤새 안녕하셨어요,,,

이런인사가 있습니다,,,


어른들은 밤새안녕 ,,,정말 중요합니다,,,오늘 건강하신것 같아도,,

더 늦기 전에 효도하세요,,

어머니에게 며느리손에 따듯한진지한번 드시게 하시고 손주를 품에안아보시게 하셔야죠,,


소망은 행복한 가정을 세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국제결혼은 소망이 정말 잘 합니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중하지 않은 것은 없다  (0) 2020.02.17
감기 VS 독감 VS 신종코로나  (0) 2020.02.11
언어의 품격  (0) 2020.02.05
2월에 챙겨먹어야할 제철과일,채소  (0) 2020.02.03
친구  (0) 2020.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