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생각의 차이

나찬양 2020. 3. 3. 09:07

생각의 차이


심리학자 맥퍼슨은 악기를 연습 중인 어린이 157명을 추적해보았습니다.
그런데 9개월쯤 후부터 아이들의 실력이 크게 벌어졌습니다.
"연습량도 똑같고, 다른 조건도 다 비슷한데 도대체 왜 차이가 벌어지는 걸까?"

그는 문득 연습을 시작하기 전 아이들에게 던졌던 질문을 떠올렸습니다.
"넌 음악을 얼마나 오래 할 거지?"

아이들의 대답은 크게 세 가지였습니다.
"저는 1년만 하다가 엄마가 그만하래요."
"저는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만 할 거예요."
"저는 앞으로 계속하고 싶어요."



맥퍼슨은 아이들의 실력을 비교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앞으로 계속 연주할 거라는 아이들의 수준이
1년만 하고 그만둘 것이라는 아이들보다 무려 4배나 더 높았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기간 동안, 똑같은 시간만큼 연습했는데도 말입니다.





차이는 확실합니다.
1년만 하고 그만둘 거라는 아이는 자신을 음악가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계속 음악을 할 거라는 아이는 자신을 음악가라고 생각했다는 것입니다.

지금 하는 일을 평생 할 일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보세요.

인생이 주는 최고의 상은 할만한 가치가 있는 일에서 온 힘을 다할 기회입니다





저는 제가 하고있는일에 대해서 참 많은 생각끝에 결심을 한것입니다,,

어떤사람들은 꼭 그일을 해야 하느냐? 라고 하는 사람도 있었고,,

야릇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행복한 가정을 세우는 일은 사람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일이기에,,

정말 보람있는 일이라고 생각을했습니다,,,,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이들어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인생상담도 해주고,,,

행복한 가정을 세워주는일,ㅡ,, 정말 최고 라고 생각을 합니다 ㅎㅎ


소망은 행복한 가정을 세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국제결혼은 소망이 정말 잘합니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답게 산다는 것  (0) 2020.03.17
엄마와 드라이   (0) 2020.03.04
혼자는 해결할 수 없다  (0) 2020.02.26
돼지 저금통의 유래  (0) 2020.02.22
백범 김구 선생임의 백범의 의미를 아십니까?  (0) 202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