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여행·음식

캄보디아 음식

나찬양 2020. 5. 15. 09:43

캄보디아 음식

 

제가 지난2개월간 참 힘들었습니다

기운도 없고 태어나서 처음겪는 현상들이었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병원도 5번이갔고 영양제주사도 맞아보고 비타민도 사먹고 

나중에는 한국마트에가서 우루사도 사다먹었습니다,,

 

그런데도 참 많이 힘든중에 캄보디아 사람이 음식을 만들어 줍니다

이거 먹고 힘내시라고 ㅎㅎ

 

 

캄보디아 병원은 병원에서 주사약을 다 맞으면 돈 더냅니다,,,

그래서 많은 캄보디아 사람들이 주사약을 꽃은채 오토바이를 타고 집으로 갑니다,,

 

저도 병원이 불편하기도 하고 시끄럽기도 하고 해서 집에간다니까 그러라고 해서 집에서

주사를 다맞고 바늘을 빼고 잠을 잤습니다,,,

올때는 약솜과 반찬고를 줍니다 ㅎ

 

 

 

이것이 캄보디아 사람이 만들어준 음식입니다,,,

무슨 음식인지 아시겠는지요 ㅎㅎ

저는 정말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이음식의 주재료는 흰개미 입니다,,,

아프리카 들판이나 더운나라인 캄보디아에도 많이 사는 흰개미 입니다

 

 

아마 동물의 왕국등을 보시면서 이런 흰개미집을보신적이 있으실것입니다,,

캄보디아에와서 저도 실물을 처음보았는데,,,,보기보다 정말 단단합니다,,,

개미핥기는 큰발톱으로 흰개미집을 무너트리면서 긴 혀를 구멍에 넣어 흼개미를 잡아먹습니다

 

영장류중에 사람처럼 도구를 사용할줄 안다는 침팬치는 가느다란 나뭇가지에 침을 뭍여서

흰개미집 구멍에 넣으면 개미들이 붙어서 나오면 그것을 먹습니다

 

 

 

음식맛이 궁금하시죠 ㅎㅎ

정말 고소합니다 흰개미라고 이야기를 안하면 알수없는데,,,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침팬치들의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하는 흰개미,,,

단백질이 많은지는 잘 모르겠지만,,,,암튼 맛있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먹어본것인데,,,

흰개미요리를 먹어서 그런지 오늘은 기운이 납니다 ㅎㅎ

 

분위기를 조금 바꾸죠,,

캄보디아는 1년내내 꽃이 핍니다,,

무슨꽃이 되었건 1년내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정말 많이 피는꽃입니다,.,,이름은 모르지만 색깔이 빨강색이 정말 강렬합니다

 

 

이 아름다운 꽃을 불로그 이웃님들과,,,

코로나 퇴치에 수고하시는 의료진들께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