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나는 열등한 나를 사랑한다

나찬양 2020. 1. 21. 14:21

나는 열등한 나를 사랑한다


우리는 일과 삶이 잘 안풀리면

스스로 자신을 탓하면서 포기하거나 남과 비교하면서

"난 열등하다고" 고 느끼면서 괴로워 합니다


"나는 왜 안되지?"

"왜 내인생은 이렇게 꼬이지?"


자존감 뒤에 숨어있는 열등감이

나의 인생을 좌우 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열등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내안에 꽁꽁 숨어있는 열등감을 드러내놓고 펼칠 수 있는

힘을 키워야 합니다


나를 알아주는 사람이 없어도 괜찮아

조금 부족하지만 이대로도 충분해

세상의 중심에 내가 있어서 다행이야

남들보다 조금 느리지만 그래도 행복해" 되뇌어라


이제 당신은 당당하게 살면서 물질적 성공과 영혼의 행복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오스트리아의 심리학자로 "개인 심리학" 을 연구한 알프레드 아들러는

"열등감 극복을 통한 우월감 추구가 인간의 가장 중요한 삶의 동기" 라고 말했습니다





아들러 심리학을 연구해온 최원호 박사는

열등감에 빠져 허우적 거리는 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열등감을 드러내놓고 펼치는 순간 행복이 시작된다"


최원호 박사가 지은 "나는 열등한나는 사랑한다" 라는 책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살아가다가 보면 힘들때도 있습니다,,,

그냥 하는말로 슬럼프에 빠졌다고 이야기들을 많이 합니다,,,

그럴때 한번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우월감과 열등감은 같은 것

자살하는 사람은

목숨을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행동하면서

우월감을 느끼지만, 사실은 굉장한 겁쟁이이이다.


여기서 우리는 우월감이

열등감의 뒤에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열등감에 대한 보상으로

사람들은 종종 우월감을 택한다.


얼핏 모순처럼 보이지만

인간 본성의 맥락에서 보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이런 유기적 관계를 잘 찾아내야 한다





모처럼 한가해서 책도 좀 읽고 하다가 글 주제를 잡고 글을 써보는데,,ㅎㅎ

좀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한가지 분명하것은 열등감이 자신을 구속하고 앞으로 나아가지못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열등감은 사실 심리적인 문제이고 정신적인 문제인데,,,

스스로 극복하기 힘들때는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저는 이런것은 정말 자신있는 사람입니다,,

초등학교1학년때부터 반장을 했고 고3때는 전교 학생회장,,,거기다 해병대 출신입니다

주머니에 차비만 있어도 어깨 활짝펴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ㅎㅎ


자기 잘난맛에 산다고 하지요,,

내인생은 나의 것 입니다,,,,


힘드신분들 용기내시고,,,,

혼포하신분들 ,,,제발 혼포를 포기하시고 장가 가세요,,,ㅎㅎ


소망은 행복한 가정을 세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국제결혼은 소망이 정말 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