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생각

바보들의 행진

나찬양 2020. 12. 16. 17:51

바보들의 행진

 

제가 젊은 시절에 나왔던 영화제목입니다,,

요즘 미국을 보면 진짜 바보들의 행진을 보는것 같습니다

사실 오바마,힐러리 이런 정치인들을 꽤 괜찮은 사람으로 보았는데,,,

이번에 보니까,,,,정말 바보들 입니다,,

 

 

중국스파이들에게 넘어가서 중국의 꼭두각시 노릇을 하고 있고,,,

이번에 또다시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면 모든것이 드러니까,,,,

이건 뭐 말도안되는 1950년대 도 이런 투표는 없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눈에 보이는 바보짖들을,,,,아니 이건 도박이죠,,,

아니면 어차피 죽을 목숨들이니까 대놓고 부정을 저질러댔으니,,

 

 

그와중에 미국이 저정도인데,,,

우리나라는 어느정도일지 정말 걱정이 됩니다,,

이제 트럼프가 재선을 확정짖고 중국을 본격적으로 잡기시작하면 우리나라도 다 까발려 질텐데,,,

 

리더가 잘못하면 얼마나 큰 문제가 발생이 되는지 이번사태로 세계질서 가 다시 재편될것 같습니다

아무리 언론이 막아려들어도 이미 기울어진 상황까지는 언론이 어쩔수가 없는데,,

 

 

제가 정치불로거도 아니고 답답해서 이정도만 하겠습니다 ㅎㅎㅎ

 

지난 일요일에 제가 전도한 캄보디아 가정에 초대를 받아서 갔더니

아주 맛있는 식사를 해주셔서 정말 맛있게,,,오랫만에 포식을 했습니다 ㅎㅎ

이댁은 제가 가끔 캄보디아 음식이 먹고 싶은게 있으면 투자를 해서,,,ㅎㅎㅎ 부탁을 드리기도 합니다 ㅎ

 

 

저포함 어른들7명이 먹을 식탁입니다,,,

캄보디아는 대부분 바닥에앉아서 그냥 식사를 하는데,,, 

이 식탁과 의자를 제가 선물한것입니다,,,ㅎㅎㅎ 그래서 제가 가면 꼭 식탁에서 식사를 합니다

 

 

캄보디아 시골 밥치고는 상당히 잘지어진 밥입니다  ㅎㅎ보통 날라가게 밥을 짖는데,,,

제가가서 그런지 밥을 우리나라 밥처럼 아주 잘 지었었습니다 쌀도 좋은 쌀이네요 ㅎㅎ

 

 

오늘의 메인요리 생선 튀김입니다

다 민물고기 인데 커다란 붕어같은것 과 작은 생선은 꼭 바닷 생선같은데 민물 생선입니다

접시 바닥에 상추와 오이,당근을 잘라서 깔아놓았습니다,,,

쌈을 싸먹을때는 상추를 빼서 그위에 오이나 당근을 소스에 찍고 생선살을 ,,,

 

베트남도 그렇더니 붕어의 비늘을 벗겨내지않고 그냥 바삭하게 튀겼는데,,,,전 별루더군요 ㅎㅎ

고기는 진짜 맛있어요 잡내 전혀없이 아주 깔끔하게 맛있어요

 

 

 

이 소스는 액젖에다 땅콩과 매운고추를 넣은 소스입니다,

캄보디아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소스 중에 하나 입니다,,

 

 

 

 

오늘의 메인 소스입니다 

쁘러혹이라고 하는 우리나라 젖갈 같은 것이 있습니다,,, 된장을 쌈된장으로 찐것과 같다고 생각하심,,,

 

쁘러혹은 그냥은 못먹고 요리를 해서 먹는데,,,, 이댁에서는 둘째딸 요리 솜씨가 일품입니다,,,

돼지고기와 마늘,파, 고추등을 넣고 볶아서 만든 소스인데,,,,,

사진에 보이는것을 제가 혼자 다 먹었습니다 ㅎㅎㅎ

 

캄보디아 음식중에 많은 분들이 아시는 냄새나는 풀,,, 중국에서는 고수라고 하죠,,,

캄보디아에서는 찌 라고 하는데 ,,찌와 쁘러혹만 먹을 수 있으면 캄보디아 음식은 완전 정복입니다,,

 

저는 우리나라 깻잎도 안먹습니다 그런데 외국나와서 냄새나는 찌를 먹을 일이 없죠 ㅎㅎ

대신에 쁘러혹은 정말 잘 먹습니다,,,,,

 

이날 초대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나오는데,,,

캄보디아 군인들의 저녁 구보 모습을 만나서 찍었습니다

담장 너머가 부대입니다,,,

캄보디아는 모병제 이기에 이 군인들도 직업 군인입니다,,, 여군도 꽤 보입니다,,

 

코로나,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세요

'내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푸터 고장  (0) 2020.12.23
상대가 미워질때  (0) 2020.12.19
돈키호테  (0) 2020.12.15
늘 옆에 있어 주는 사람들  (0) 2020.12.14
새롭게 변하자  (0) 2020.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