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여행·음식

캄보디아 씨엠립 BIG 대박식당

나찬양 2021. 1. 15. 19:18

씨엠립 BIG 대박식당

 

앙코르왓트 관광 2일째 저녁에 첫날 발견한 한국식당으로 갔습니다

캄보디아 음식만 섭취하다가 한국음식으로 속을 달래주려고요 ㅎㅎ

 

외국에서 한국식당을 그것도 정말 낮선곳에서 한국식당을 찾는것도 정말 기분좋은 일입니다

한가지 가슴아픈것은 이집 대박식당이 잘되자,,,,

다른곳에 2군대가 생겨나서 이름을 BIG 대박식당으로 하였다고 합니다

 

 

정문모습니다,,,,뒷태가 아름다운 여성이 이 식당 사장님이십니다,,,

메뉴판을 찍지못해서,,,ㅎㅎㅎ입간판으로 대체,,,

 

 

사장님에게 양해를 구하고 포즈를 부탁드렸더니 흔쾌히,,,

단아한 아름다움을 지닌 사장님이 어쩌다가 외국까지 나와서 식당을 하시는지,,,ㅎ

어려움이 많으셨으리라는 것은 짐작이 가서,,,

 

 

 

사업을 시작하신지 4년이 넘어서 5년째 라고 하시는데,,,,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매달 적자를 면치못하고 있다고 하시네요,

저희일행이 들어갈때는 아무도 없었는데,,,

계속해서 4팀이 들어오더군요 ㅎㅎ

 

오랫만에 식당이 사람들이 많이 왔다고 손님을 잘 끌고 자니시나봐요 ㅎㅎ

그래서 녜,,,제가 좀 그럽니다 ,,,사실 그렇기는 하거든요,,,제가 가면 손님들이 우루루,,

 

 

핸드폰도 오래된 폰으로 찍어서 화질이 별루인점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엘지 G7으로 촬영)

식당안 전경입니다,,,

 

 

기본 반찬입니다,,,정갈하고 맛있네요,,,조미료 맛이 안나는 맛입니다

나물좋아하는 제 입맛에 잘맞아서 같이간 한국신랑에게 물으니 지금까지 캄보디아에서 먹었는 음식중에 가장 맛있다고.,

 

 

한국신랑과 캄보디아 신부는 다정하게 돌솥비빔밥으로,,,,

신부 부모님도 다정하게 돼지불고기로 시키시고,,,,

저는 그날 추워서 뜨끈한 국물이 그리워서 소꼬리 곰탕을 시켰습니다,,,,,,

다른사진 다 찍고 제것은 안찍고 한참을 먹다가,,,죄송합니다,,,

 

소꼬리곰탕이 다른 맛이 전혀없는 깔끔한 사골국물맛입니다,,,조미료등 맛이 전혀 없는,,,

저는 이런국물을 좋아하는데,,여기에 뭘 넣어서 먹는것을 아주 싫어하거든요,,,,ㅎㅎㅎ

 

캄보디아 사람들이 한국식 돼지불고기를 사주면 누구나 다 잘먹습니다,,,

 

캄보디아 앙코르왓트 관광을 가시면,,,,꼭 한번 들러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정말 자연스런 우리음식맛입니다,

 

아 빼놓을뻔 했네요,,,,

이집에서는 정말 한국식 삼겹살을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처럼 제대로됨 삼겹살을 취급하시더군요,,,,

 

캄보디아는 날씨가 더워서 이럼 구이는 밖에서 구워주는 서비스를 해줍니다,,,,

나오면서 발견하고 급하게 ,,ㅎㅎ

아부 먹음직 스런 삼겹살 이었습니다

 

 

참고로 한국식당에서 돼지고기,소고기를 취급하시는 사장님 말씀이,,,

캄보디아에는 돼지고기나 소고기등을 등급제가 없어서,,,정말 힘들다고 하십니다,,

어느날은 엄청맛있다가 어느날을 별루 라고,,,,,,

 

우리나라 참 좋은 나라 입니다,,

 

추위에 감기조심,코로나조심,미끄러운길 조심 하시고,,,늘 행복하세요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캄보디아여행·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캄보디아 깜뽕스프 식당  (0) 2021.01.26
캄보디아 재래시장  (0) 2021.01.16
앙코르왓트 관광2  (0) 2021.01.14
앙코르와트 관광  (0) 2021.01.12
프놈펜의 한국식당, 메콩강  (0) 2020.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