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여행·음식

캄보디아 깜뽕스프 식당

나찬양 2021. 1. 26. 22:20

깜뽕스프 식당

 

캄보디아 깜뽕스프주 는 프놈펜에서 약100km 떨어진 도시입니다

엊그제 들렸던 식당은 깜뽕스프 주 청사 앞에 있는 아주 멋진 식당입니다

 

 

프랑스식민지 독립기년탑입니다,,,

프놈펜에 있는 탑이 가장 크고 지방도시에 있는 탑은 구모가 좀 작지만 모양은 똑같습니다,,

제가 본곳이 프놈펜 말고도 4곳에서 보았습니다

 

깜뽕스프 주청사 입니다,,,

캄보디아 전통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아주 화려한 주 청사입니다,,,

캄보디아 국회의사당 등 중요한 건물은 모두 이런 전통양식으로 지어졌습니다

 

 

주 청사 앞을 흐르는 작은강인데 물막이 공사를 해서 수량이 좀 많아 보입니다,,,

 

 

식당 내부모습과 외부에 있는 좌석은 돌로 만들어진 좌석입니다,,

2층도 있는데 2층은 밤에만 연다고 해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식당뒤로는 나이트 마켓이 있는데,,,

캄보디아는 더운나라여서 각 지역마다 나이트 마켓이 거의 다 있습니다,,,

씨엠립에 있는 나이트마켓인 펍 스트리트는 세계적인 관광지입니다

 

 

음식종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식사종류만 100가지되고 음료수,술등 다양하게,,,

음식값도 비교적 싼 편입니다 

웬만한 음식은 사진도 있고 영어표기도 되어있어서 외국인도 참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음식도 대,소 로나누어서 조금먹는 사람은 소짜로 시킬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노병님 불로그를 보고 배운 대로 따라 해보지만,,,,

캄보디아 음식에대한 지식이 부족해서요,,,ㅎㅎㅎ

 

 

캄보디아 음식중에 최고가 라고 할수 있는 음식인데,,,,

벙껑이라는 민물 랍스타 입니다,,,,집게발이 30cm 정도 까지 되고 몸체가 어른 손바닥 만 한데,,,

대하 처럼 생겼지만,,,, 대하와는 비교도 안되게 살이 탱글텡글 하고 맛있습니다,,,

정말 랍스타를 먹는 느낌일 정도로,,,

자연산은 1kg 큰것은 30달러를 넘을정도로 고가입니다,,,

특산지는 다께우 지방이 벙껑의 특산지여서 몇년전까지는 다께우 지방엘 가거나,,,

일류 호텔에서나 먹을 수 있는 요리였습니다

 

몇년전부터 양식이 생겨서 가격도 많이 내려가고 했지만,,,

역시 양식은 자연산에 비하면 맛이 많이 떨어 집니다,.,

 

 

캄보디아 소고기 요리입니다

캄보디아 소고기도 돼지고기보다는 비싸지만 소라도 다같은 소는 아니어서

한우에 비할바가 못됩니다,,,그래서 소고기 요리먹는 사람이 부럽게 보이지 않습니다 ㅎㅎㅎ

소스가 있는데 사진이 없네요 ㅎㅎㅎ

오른쪽에 있는것이 맨위가 파란토마토,당근,오이,그리고 찌 입니다 (찌는 냄새나는 풀입니다)

 

 

코코넛을 이용해서 만든 요리입니다

캄보디아는 코코넛을 다양한 요리에 사용을 합니다,,,,

코코넛 물을 사용하기도 하고 사진에 보이는 하얀 부분을 긁어서 코코넛밀크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요리는 생선요리인데 숲 요리입니다,, 민물생선을 요리한것인데,,,

좀짜고 좀 달긴 했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은 요리였습니다,.,,,,

 

민물생선의 잡내를 잡느라 몇가지를 넣고 강황도 넣고 했는데,,,, 짜고 달기만 덜했으면,,,

정말 맛있는 일품요리 였습니다

 

 

캄보디아는 공기밥이 없이 이렇게 커다란 밥그릇에 담아서 팝니다,,,

한그릇 푸고 나서 사진을 찍어서 ㅎㅎ,,,

이집밥은 맛이 비교적 맛있는밥이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생각하는 안남미의 날라가는 밥이 아니고 한국사람도 맛있게 먹을정도의 밥이었습니다

 

엘지 G7폰을 중고폰으로 사서 5년째 쓰니까 맛이 가네요,,,,ㅎㅎ

그래서 캄보디아에서는 엘지폰을 구하기가 힘들어서,,,,삼성폰은 쓸줄 몰라서,,,

오포 폰을 하나 구입했는데,,,,369달러짜리니까 40만원이 안되는 폰인데,,,

사진이 썩 마음에 들지는 않치만,,,, 그냥 나름 대로 쓸만합니다 ㅎ

 

맛집불로거 우수블로거 이신 노병님 보시기에 한 20점짜리 포스팅은 되나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