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한국음식과 캄보디아 음식

나찬양 2021. 4. 23. 07:22

한국음식과 캄보디아 음식

 

제가 전도한 캄보디아 지인께서 캄보디아 전통음식인 놈번쩍 을 보내주셨습니다

제가 놈번쩍을 아주좋아하는 것을 아시고 아주 많이 보내셔서 두번을 먹었습니다

 

놈번쩍은 돼지고기,닭고기,생선 중에 한가지나 두가지를 넣고 감자,당근등을 큼직하게 썰어넣고푹 고아낸 국물에

각종야채와 쌀국수를 말아먹는 요리입니다,,,국물은 흰국물과 빨간국물이 있는데 빨간국물이 저 맛있는것 같습니다

 

 

놈번쩍 국물입니다,,,그릇은 우리나라에서 소풍갈때 가지고갔던 찬합 같은 것인데,,,

캄보디아 사람들은 집집마다 다 있습니다,,,,절에갈때 음식을 싸가지고 가서요

보통 4단으로 되어있고 소재는 양은 인듯합니다,,

 

 

각종야채입니다 양배추,미나리, 오이 등 각종야채입니다,,,제가 찌(고수,냄새나는풀) 을 안먹어서

파란야채가 좀 적습니다 ㅎㅎ

 

 

쌀국수입니다,,쌀국수는 시장에서 파는데 생각보다 값이 엄청 쌉니다,,,

10달러 정도면 대가족이 풍성하게 먹고 남을 것입니다,,

쌀국수 종류가 생각보다 많습니다,,요리종류에 따라 국수가 다릅니다,,

우리나라 냉면처럼 ㅡㅡㅡ아니 그보다 더 가는 국수도 있고 쌀국수용국수, 등 한 7가지는 되는듯합니다

대 바구니에다 연잎을 깔고 그위에 국수를 얹어놓고  팔더군요,,

덜어서 팔때는 연잎에 싸서줍니다 참 맛있습니다 ,,,

밥보다 국수를 좋아하는 제게는 최고 입니다,,

 

 

국수대신 이런 놈빵을 뜯어서 국물에 찍어먹기도 합니다,,,전 빵은 손대 안댔습니다 ㅎㅎ

 

답례로 두 자매를 초대해서 야채비빔밥을 대접했습니다 ㅎㅎ

다른요리 마당히 할것도,할줄도 모르고 제일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야채 비빕밥입니다

 

 

두 자매에게 조금씩 덜어주고 양푼이 비빔밥처럼 한양푼 했습니다,,,

저는 비빔밥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맛은 있는데,,,단지 비비기 싫어서요 ㅎㅎ

 

국물은 노병님 좋아하시는 계란국물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런 비빔밥을 먹을때는 계란국물이 최고지요,,ㅎ

 

오늘은 그냥 캄보디아 음식과 한국음식에 대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사진이 많으니까 시간이 오래걸리네요 대충 사이즈 조절만 하면 되는데 한장씩해야하니,,,

 

늘 행복하세요사랑하고 축복합니다